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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다트 정리(기본)
    Coding/Flutter(수업) 2020. 2. 17. 09:53
    반응형
    - var 타입 변환 불가능
    
    var n = 1;
    n = '문자';
    
    - dynamic 타입 변환 가능
    dynamic data = 1;
    data = '문자';

    fianl

    final 에는 var을 사용할 수 없다.

    다른 자료형 타입에는 사용할 수 있다.

    final은 자료형 타입을 선언하지 않아도 된다.

     

    final vs const 

    공통점

    -변하지 않는다.

     

     

    fianl f =DateTime.now(); //(O)
    
    const c = DataTime.now(); //(X)

    차이점

    fianl (결정적인)

    - fianl은 compile, runtime시점 모두 값을 정의할 수 있다.

    - 값이 없는 상태로도 선언이 가능하다.

    - 한번 정의되면 변경 불가능

     

    const (끊임없는)

    - compile 시점에만 값을 정의할 수 있다.

    - 처음부터 값을 선언해야 한다.

     


    제어문

    void main(){
      int year = 2000;
      
      if(year == 2000){
        print('$year입니다');
      }
    }

    함수안에 $기호를 사용해서 변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.

     

    반복문

    for(int i=1; i<10; i++){
      
    }
    
    for(int i in list){
      print(i);
    }
    

     


    함수

    // 변수명앞에 _(언더바)를 붙이면 private 선언이다.
    int _add(int a, int b) {
      return a + b;
    }
    
    var add2 = (int a, int b) => a + b;
    
    var add3 = (a, b) => {
      print(a), print(b),
      a+b
      };
    
    void main() {
      
      add3(1,2);
      >>1
      >>2
      
      print(add3(1,2));
      >>1
      >>2
      >>{null,3}
    }
    

     

    forEach 사용방법

    void main() {
      var list =[1,2,3,4];
      list.forEach(print);
    
    }

    상속

    -두개 이상의 클래스를 상속할수 있다. 

    extands A with B

    일반 클래스를 implements 가능하다.

    class Animal{
      void sound(){
        print('어흥');
      }
    }
    
    // class Dog extends Animal{}
    
    class Dog implements Animal{
      void sound(){
        print('멍멍');
      }
      
    }
    
    void main(){
      Dog d = Dog();
      d.sound;
    }

     


    getter, setter 생성 방법

     

    class Animal{
      String _name;
      int _speed;
      
      //자바
      //   String getName(){
      //     return _name;
      //   }
      
      //플러터
      
      //생성자
      Animal(this._name, this._speed);
      
      //getter
      String get name => _name;
      //setter
      set name(String name){
        _name = name;
      }
      
    
      
    }
    
    // class Dog extends Animal{}
    
    
    void main(){
      Animal a = new Animal('개',1);
      print('${a._name} ${a._speed}');
     
    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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